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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는 인스펙터 창에서 콤포넌트를 추가해주는 것 외에, 스크립트로 직접 콤포넌트를 만들어줄 수 있다.
Start()메서드 내 Rigidbody 콤포넌트를 다음과 같이 추가해 주었다.
myRigidbody라는 변수 이름을 설정해 주었고, GetComponent<Rigidbody>()를 가져오면 된다.
Debug.Log값은 인스펙터 창의 Rigidbody 콤포넌트에서 Use Gravity 체크박스를 활성화하면 True 값을,
비활성화하면 False를 리턴하게 된다.
그 다음으로는 SphereCollider를 myCollider 멤버 변수로 선언해주었다.
Start()메서드 안에서 GetComponent<SphereCollider>()로 콤포넌트를 가져온 후,
Update()메서드 내 myCollider.radius 즉, 원형 콜라이더의 반지름이 매 프레임마다 0.03f씩 증가하도록 작성했다.
유니티에서 이를 플레이해보면 SphereCollider가 적용된 오브젝트가 바닥으로부터 계속 상승하는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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