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Transform Po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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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기울어진 바닥에 공을 떨어트렸을 때, 매 프레임마다 공이 이동한 거리를 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았다.

float 형식으로 최초 시작지점인 startingPoint를 선언해주었고,

Vector3 값 중 Z값의 변화를 측정하기 위해 처음 한 번 실행되는 Start()메서드에

startingPoint = transform.position.z로 시작지점의 Z값을 찍어주었다.

그리고 Update()메서드 내 지역변수로 float형식의 distatnce를 선언해 주었고,

distance는 매 프레임마다 이동하는 tranform.position.z 값에서 startingPoint를 빼주어 계산하도록 하였다.

Debug.Log(distance)를 선언해주면 완성!

startPoint의 z값이 0으로 찍히고 매 프레임마다 이동한 공의 z값 변화량이 잘 호출되고 있다. 

 

Update()메서드 내 if else조건문을 다음과 같이 추가해줄 수 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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