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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운드를 좌/우로 회전하게 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먼저 float 타입의 zRotation 변수를 선언하고 현재 z축의 회전량인 transform.localEulerAngles.z을 저장했다.
그리고 zRotation 값에 사용자의 Input이 있는 경우 -1(왼쪽), +1(오른쪽)만큼 움직일 수 있게 Input.GetAxis("Horizontal)"을 추가했다.
여기서 Input값을 -로 빼주었는데, 유니티 상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하려면 - 값이 들어와야 하는데 우클릭이 +1로 나타나기 때문에 반대로 움직이도록 하기 위함이다.(+로 더해주면 우클릭 시 ground가 왼쪽으로 도는 현상 발생)
그리고 그 zRotation 변화값을 new Vector3라는 새로운 transform 값으로 지정해주었다.
space바를 눌렀을 때 ball 오브젝트가 위로 튀어오르게 만드는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GetKeyDown메서드를 가져와 key를 눌렀을 때 실행되게 만들었고, GetKeyUP을 가져오면 Key를 떼었을 때 실행된다.
그냥 GetKey만 가져오면 계속 누른 상태에서 실행되게 만드는 코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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