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tax(구문)는 언어의 구조체
(dot operator, semi-colon, indenting, comments)
.(dot operator)는 words와 codes 사이의 period(연결되는 하위 개념)
예를 들어, Debug.Log에서 Debug는 국가/LOG는 도시, 그 사이를 연결하는 주소의 역할 수행
.을 입력하면 여러 Provider들이 생성된다(Tab 키 활용)
즉, 유니티에서 dot은 elements를 분리하거나 compound item을 access 할 수 있게 하는 연결자
compound item은 여러 element들의 집합체
예를 들어, transform은 position, scale, rotation을 포함한다.
마찬가지로 postion도 축axis(x, y, z)를 포함한다.
dot operator을 입력하여 특정 element를 선택할 수 있다.
;(semi-colon)도 syntax 구조체 중 하나
선언문(statement)을 끝내는 역할, line의 맨 마지막에 등장
function이나 if 선언문을 끝낼 때도 사용된다.
indenting(들여쓰기)는 코드를 해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술적으로 문제가 생기진 않지만, 코드의 functional structure을 이해하는데 필수
tab키를 적절히 활용하여 indenting을 수행
indenting을 통해 선언문 또는 함수의 시작과 끝을 살펴보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사람의 코드를 사용해야 할 때 indenting의 필요성을 느낄 것이다.
주석(comment)은 코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notes/review 기능 수행
//는 보통 한 줄 짜리 주석을 달 때 사용
/* */는 여러 줄 짜리 주석을 달 때 사용
또한 선언문이 실행되는 것을 일시적으로 중단시킬 때 활용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if statement 양 끝단에 /* */를 입력하여 실행을 일시적으로 막는다.)
visual studio와 unity는 comment를 해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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