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Loops 루프

728x90

 

<unity learn 발췌>

Loops는 action을 반복하는 반복문

ForLoop 반복문은 "조건식이 참인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하지만 while문보다 반복을 더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반복 횟수는 구문상 결정되는 변수에 의해 조절되며 주로 정해진 수를 반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초기화 식 : 반복을 실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딱 한번만 실행되는 코드(사용할 변수를 초기화 할 때 사용)

-조건식 : 반복을 계속 수행할지 결정하는 식, 조건식의 결과가 false가 되면 반복을 중단

-반복식 : 반복이 끝날 때마다 실행, 조건식에서 사용하는 변수의 값을 조정, 반복식 실행 후 조건식이 실행 

int i = 0;은 변수 eterator로 loop 값(초기화식)

i < numEnemies;는 loop를 반복시키는 조건(조건식)

i++는 매번 실행할 때 마다 1씩 증가시킨다.(반복식)

"creating enemy number : 0 / 1 / 2" 결과값 3개 도출 

 

<unity learn 발췌>

WhileLoop 반복문은 while 조건식이 참인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한다.

int cupsInTheSink = 4;는 변수가 4개 있다는 의미

while 문에서 cupsInTheSink가 0보다 크면 "I've wahsed a cup!"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0보다 큰 1,2,3,4를 만족한다.

즉, 결과값을 4번 반복도출하게 된다.

 

<unity learn 발췌>

DoWhileLoop 반복문은 WhileLoop 반복문과 형식과 의미에서는 유사하다.

하지만 while 문이 조건식을 평가한 후 그 결과가 참이면 코드를 실행하는데 반해,

do while문은 조건식을 평가히기 전에 무조건 처음 한 번은 코드를 실행한다.

boolean 조건 식의 참, 거짓과는 상관없이 한번은 실행된다.(do 안의 중괄호)

위의 경우 "Hello World"가 한번 출력된다.

whileLoop 반복문에는 세미콜론이 없지만 DowhileLoop 반복문에는 끝에 세미콜론을 찍는 것도 주의

 

<unity learn 발췌>

ForeachLoop반복문은 forLoop반복문과 비슷, 배열 또는 컬렉션을 순회하며 각 데이터 요소에 차례로 접근하도록 한다.

즉, 배열에 들어있는 애들을 순서대로 하나씩 꺼내주는 반복문이다. 

foreach 문이 한 번 반복을 수행할 때마다 배열 또는 컬렉션의 요소를 차례로 순회하면서 in 키워드 앞에 있는 변수에 담는다.

728x90

'게임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유니티 함수 Awake and Start  (0) 2021.07.21
C# 접근 한정자 공개/은닉 Scope and Access Modifiers  (0) 2021.07.21
C# IF statements IF문  (0) 2021.07.20
C# 구문과 규약  (0) 2021.07.20
C# 변수와 함수  (0) 202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