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ps는 action을 반복하는 반복문
ForLoop 반복문은 "조건식이 참인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하지만 while문보다 반복을 더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
반복 횟수는 구문상 결정되는 변수에 의해 조절되며 주로 정해진 수를 반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초기화 식 : 반복을 실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딱 한번만 실행되는 코드(사용할 변수를 초기화 할 때 사용)
-조건식 : 반복을 계속 수행할지 결정하는 식, 조건식의 결과가 false가 되면 반복을 중단
-반복식 : 반복이 끝날 때마다 실행, 조건식에서 사용하는 변수의 값을 조정, 반복식 실행 후 조건식이 실행
int i = 0;은 변수 eterator로 loop 값(초기화식)
i < numEnemies;는 loop를 반복시키는 조건(조건식)
i++는 매번 실행할 때 마다 1씩 증가시킨다.(반복식)
"creating enemy number : 0 / 1 / 2" 결과값 3개 도출
WhileLoop 반복문은 while 조건식이 참인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한다.
int cupsInTheSink = 4;는 변수가 4개 있다는 의미
while 문에서 cupsInTheSink가 0보다 크면 "I've wahsed a cup!"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에
0보다 큰 1,2,3,4를 만족한다.
즉, 결과값을 4번 반복도출하게 된다.
DoWhileLoop 반복문은 WhileLoop 반복문과 형식과 의미에서는 유사하다.
하지만 while 문이 조건식을 평가한 후 그 결과가 참이면 코드를 실행하는데 반해,
do while문은 조건식을 평가히기 전에 무조건 처음 한 번은 코드를 실행한다.
boolean 조건 식의 참, 거짓과는 상관없이 한번은 실행된다.(do 안의 중괄호)
위의 경우 "Hello World"가 한번 출력된다.
whileLoop 반복문에는 세미콜론이 없지만 DowhileLoop 반복문에는 끝에 세미콜론을 찍는 것도 주의
ForeachLoop반복문은 forLoop반복문과 비슷, 배열 또는 컬렉션을 순회하며 각 데이터 요소에 차례로 접근하도록 한다.
즉, 배열에 들어있는 애들을 순서대로 하나씩 꺼내주는 반복문이다.
foreach 문이 한 번 반복을 수행할 때마다 배열 또는 컬렉션의 요소를 차례로 순회하면서 in 키워드 앞에 있는 변수에 담는다.
'게임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유니티 함수 Awake and Start (0) | 2021.07.21 |
---|---|
C# 접근 한정자 공개/은닉 Scope and Access Modifiers (0) | 2021.07.21 |
C# IF statements IF문 (0) | 2021.07.20 |
C# 구문과 규약 (0) | 2021.07.20 |
C# 변수와 함수 (0) | 2021.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