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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에 머터리얼을 입히고 머터리얼의 Render Mode를 Transparent로 RGB 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주면 유리 효과가 나타난다.
거울효과를 만드는 방법도 이와 비슷하다. 머터리얼의 Render Mode를 Opaque로 Metalic과 Smoothness 둘 다 1로 변경해 준다. 그리고 하이라키창 우클릭 - Ligth - Reflection Probe를 생성 후 거울 느낌을 내 줄 오브젝트에 자식화를 해준다.
Reflection Probe의 인스펙터 창에서 Type을 Realtime, Refresh Mode를 Every frame, Time Slicing을 No time slicing으로 변경해 주면 거울효과가 나타난다.
Play 모드를 실행 한 후 오브젝트를 움직여 보면 주변 사물과 빛에 반사되는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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