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VR환경에서 HUD(Head Up Display)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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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환경에서 움직일 때 Text나 Image가 시선 방향에 계속 따라다니게 하는 세팅(HUD)을 설정해보려고 한다.

일반적으로 UI에서 Image나 button을 생성하면 게임뷰 상에서는 보이지만 막상 오큘러스로 실행해서 보면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Canvas의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Canvas의 Position을 조정하고 Scale을 0.01/0.01/0.01로 극단적으로 작게 만들어 게임 뷰 위에 올려놓았다. (일반적으로 UI를 생성하면 씬에서 크게 확대되어 나타나지만 최대한 작게 만들어 일반적인 오브젝트처럼 보이게 만듦)
 
마지막으로 제작한 Canvas를 OVRCameraRig의 CenterEyeAnchor에 자식화해주면 된다.

  플레이모드를 실행하면 게임 뷰에서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응용해서 KIOSK도 한 번 만들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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