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개발]유니티 VR환경 기본 세팅(OVRPlayerController, OVRCameraRig, LocalAva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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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oculus-integration-82022

 

Oculus Integration | 기능 통합 | Unity Asset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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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VR개발을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되는 Oculus Integration 애셋을 설치해준다.

 

1) OVRPlayerController

OVRPlayerController는 VR환경 상의 내 위치를 표시하는 오브젝트라고 보면 된다.

OCULUS - VR - Prefabs - OVRPlayerController을 씬뷰로 가져와서 플레이 해보면 오브젝트가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주변을 확인할 수 있다.

 

2) OVRCameraRig & LocalAvatar

먼저 OCULUS - VR - Prefabs - OVRCameraRig를 씬 뷰로 가져온다. 그리고 OCULUS - Avatar - Content - Prefab - LocaAvatar 오브젝트를 OVRCameraRig - TrackingSpace에 자식화해주면 된다.

 

위 2가지 세팅을 모두 해준 다음 플레이 모드를 실행해보면 유니티 VR 기본 인터렉션 환경이 갖추어 진다. 좌/우 핸들러를 쥔 손 오브젝트가 플레이 환경에 나타나며 주먹/가위/보 등의  손동작을 나타낼 수 있다. 또한 핸들러 방향키를 움직여보면 OVRPlayerController가 이동하면서 내 위치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기능을 실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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