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트 브러쉬 작업용 glb 파일 유니티 임포트 방법
틸트 브러쉬로 작업한 glb 파일을 유니티로 임포트 하려면 Tilt Brush 전용 툴킷을 따로 임포트 해주어야 한다.
구글에서 틸트 지원을 종료한 탓에 일반 glb 파일을 임포트 한 경우 인식을 못한다던가 머터리얼이 입혀지지 않는 에러가 발생기 때문이다.
다음 파일을 임포트 해주면 2가지를 추가적으로 세팅해주면 된다.
json파일 호환성 문제 때문에 임포트한 툴킷 내 ThirdParty 폴더에서 'Json-NET-for-Unity'파일을 delete해준다.
그리고 build setting - player setting - other setting 하단부분에 'allow unsafe code'를 체크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glb파일이 정상적으로 임포트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해당 파일은 유니티 내에서 VR 화면으로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오큘러스 developer hub에서 app 생성 및 앱 개발자 모드를 완료한 상황을 가정한 후 다음 단계를 설명하겠다. 해당 과정은 다음 게시글을 확인하면 된다.
https://seongju0007.tistory.com/67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oculus-integration-82022
먼저 Asset store에서 Oculus Integration을 다운로드해서 임포트 해준다.
project setting에서 좌측 하단 XR Plugin Mangement을 설치하고 Oculus에 체크하여 필요한 세팅을 완료한다.
오큘러스 HMD와 데스크톱을 링크선으로 연결하고 OCULUS - VR - Prefabs - OVRCameraRig를 알맞게 배치해주면 플레이 모드 시 정상적으로 VR화면으로 실행됨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ame-toolkits/poly-toolkit-104464
TILT 툴킷과 비슷하게 POLY 툴킷이 있다. 이것 역시 임포트한 후 JSON 파일을 지워준 후 오브젝트 세팅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VR환경에서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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