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Switch statements Switch문

728x90

Switch 문은 if 문과 같이 조건 제어문에 속한다.

하지만 if문과 달리 <,<=,>=,>(이상,이하,초과,미만)과 같은 부등식이 사용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switch 문에서는 비교할 변수가 어떤 값을 가지냐(==)에 따라 실행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모든 switch 문은 if문으로 바꿀 수 있지만, 모든 if문을 switch문으로 치환할 수는 없음)

 

Switch문은 if 조건문보다 가독성이 좋고, 다수의 변수값을 비교할 때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위의 스크립트를 보면 switch문은 보통 case와 함께 사용되며 switch(intelligence)와 case 1, case 2 실행문을 비교하여

적합하면 print()를 호출하게 된다.

원하는 case 문을 찾을 때 까지 계속 Loop되는데,

만약 case문을 찾게 되면 break;를 걸어주어 반복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case 변수값이 없는 경우, default로 설정된 기본값을 print한다. 

728x90

'게임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 Bool  (0) 2021.08.06
C# 유니티 Transform Position  (0) 2021.08.06
C# 열거형 Enumerations  (0) 2021.08.04
C# 유니티 함수 Invoke & InvokeRepeating  (0) 2021.08.04
C# 유니티 함수 Instantiate  (0) 202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