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LookAt & F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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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learn 발췌>

LookAt()함수는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한 방향/오브젝트를 향해 trasform해주는 함수이다.

쉽게 말해서 특정 오브젝트가 target오브젝트를 바라보게 하는 함수인 것

RPG 게임 내에서 내 캐릭터와 적의 캐릭터가 가까워졌을 때 적 캐릭터가 내 캐릭터를 바라보게 만드는 기능을 수행

(적 캐릭터가 따라가거나 물리적 충돌을 일으키지는 않는다.)

또한 카메라에 LookAt()함수를 적용하면 지정된 오브젝트를 카메라가 따라가게 만드는 연출 효과를 만들 수 있다.

 

<tech curioso 발췌>

Find()함수는 특정 오브젝트를 찾기 위해 쓰는 함수이다.

보통 GameObject.Find(string) 또는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string) 형식으로 입력한다.

부모-자식 계층화를 통해 자식 오브젝트가 여러개일 경우(예로 Enemy, Bullet 등) tag를 정하여 오브젝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Find함수를 응용하여 게임 상에서 적이 나를 발견했을 때 자동으로 따라오게 만들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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