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ender Texture를 사용하여 Scop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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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 Texture를 사용하여 망원경 만들기

FPS 게임을 하다보면 Scope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인 망원경 효과를 만들려면 Render Texture를 사용해야 한다.

 실린더 3개를 활용하여 몸체와 렌즈를 만들어주었다. 몸체는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니니, 렌즈 부분에 렌더 텍스쳐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 - Create에 들어가 Render Texture와 Material을 생성해준다. 각각 Render Texture는 ScopeCamera로, Material은 View로 바꿔준다. 

View 머터리을의 Shader를 Unit/Texutre로 설정 후 Base이미지에 ScopeCamera를 매핑해주면 기본적인 세팅은 끝난다.

Telescope 몸체에 새로운 Camera를 생성해주고, Target Texture에 ScopeCameraTexture을 매핑해주면 된다. 그렇게 되면 카메라 시선 방향이 렌즈에 입혀지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망원경 세팅을 한 후 다양하게 응용하면 되겠다.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용하여 핸들러로 망원경을 잡고 직접 보는 환경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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