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ender Texture를 사용하여 Scope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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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der Texture를 사용하여 망원경 만들기

FPS 게임을 하다보면 Scope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인 망원경 효과를 만들려면 Render Texture를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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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린더 3개를 활용하여 몸체와 렌즈를 만들어주었다. 몸체는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니니, 렌즈 부분에 렌더 텍스쳐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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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 - Create에 들어가 Render Texture와 Material을 생성해준다. 각각 Render Texture는 ScopeCamera로, Material은 View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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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 머터리을의 Shader를 Unit/Texutre로 설정 후 Base이미지에 ScopeCamera를 매핑해주면 기본적인 세팅은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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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escope 몸체에 새로운 Camera를 생성해주고, Target Texture에 ScopeCameraTexture을 매핑해주면 된다. 그렇게 되면 카메라 시선 방향이 렌즈에 입혀지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망원경 세팅을 한 후 다양하게 응용하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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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용하여 핸들러로 망원경을 잡고 직접 보는 환경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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