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와 같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 항상 구글 트렌드 키워드를 찾는데 고민이시죠?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관심있는 주제가 무엇이며, 어떤 키워드를 통해 검색하는지를 파악해야 관련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구글의 검색 키워드와 검색량을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 중 구글 Ads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할 수 있어요
키워드 플래너(Keyword Planner)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검색 캠페인에 사용할 키워드를 리처치 할 수 있어요.
이 도구를 사용하여 많은 유저들이 비즈니스와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를 찾고, 해당 키워드의 예상 검색량 및 타겟팅 비용을 확인 하고 있어요.
키워드 플래너 기능
- 새 키워드 찾기 : 제품,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추천을 받습니다.
- 월간 검색량 보기 : 각 키워드의 월별 예상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 비용 확인하기 : 키워드 검색에서 광고가 게재되기 위한 평균 비용을 확인합니다.
- 키워드 분류하기 : 키워드가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 카테고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 새 캠페인 만들기 : 키워드 계획을 이용하여 심층적인 키워드 리서치에 기반한 새 캠페인을 만듭니다.
※ 유의사항
키워드 플래너가 키워드 타겟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캠페인 실적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 예를 들어 입찰가, 예산, 제품, 해당 업계의 고객 특성 등이 모두 캠페인의 성공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그러면 키워드 플래너에 로그인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먼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tools/keyword-planner/
키워드 플래너로 캠페인 키워드 찾기 - Google Ads
Google Ads 모바일 앱 이동 중에도 캠페인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모니터링하며, 빠른 작업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세요.
ads.google.com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면 우측 상단의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중앙에 업체명 입력 란은 말 그대로 구글 Ads를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은 광고주들이 활용하는 란이에요
저희는 키워드 분석만 하면 되니, 하단의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해 줍니다.
굉장히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보이는데요! 우리는 이들이 당장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좌측 하단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우측 상단의 카테고리 중 <도구 및 설정>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서브 카테고리 창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우리는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서 눌러주면 됩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이 보입니다. 1.새 키워드 찾기 또는 2.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와 관련된 트래픽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물론,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개인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 사용 꿀팁
시장 변화의 영향을 받는 경우 시장이 안정화될 때까지 매월 또는 매분기가 아니라, 매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키워드 플래너의 예측은 최근 7~10일을 기준으로 매일 업데이트되고 시즌성에 맞게 조정된다고 하네요. 예측에는 해당 기간의 시장 변화가 미치는 영향이 반영되고 시즌별로 모델을 업데이트 한다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